전자도서 카테고리
모바일도서관 이용안내
   전자도서    상세정보    예술/대중문화   미술
책이미지
0.1밀리미터의 혁신
모리야마 히사코, 닛케이 디자인 저다산4.02007.03.20
보유권수 1권 공급사 Y2BOOKS 대출 0권
예약 0권 지원기기 PC, 스마트폰 형태 EPUB
추천수 0 대출여부 가능 추천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발뮤다는 어떻게 세계 최고의 디자인 가전 기업이 되었을까?"
수십 배 비싸도 수백 배 더 잘 팔리는 경영의 비밀!
도산 위기에서 디자인 경영으로 5년 동안 50배 고속 성장한 발뮤다의 신화!


이 책은 도산 위기의 기업을 살려내고, 5년 동안 50배 이상 성장시켰으며, 급기야 업계 1위로 이끈 발뮤다 테라오 겐 대표의 경영 노하우를 국내에 소개하는 첫 책이다. 테라오 겐 대표의 경영 방식은 일반적인 경영자의 상식을 훌쩍 뛰어넘는다. 대표가 직접 디자인 회의를 주재하고, 수백 번 수천 번 모형을 만들며 실험한다. 마케팅에는 거의 비용을 지출하지 않고, 제품을 만드는 데 드는 경비를 줄이지도 않는다. 심지어 인건비 절감을 위해 해외의 값싼 노동력을 활용하지 않고, 모든 부품을 일본 국내에서 생산한다. 그가 이렇게 혁신적인 경영 방법을 고집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도대체 무엇을 얻고자 하는 것일까?
바로 기술력과 디자인이다. 테라오 겐 대표는 사람들이 7배나 비싼 프리미엄 제품을 구매하는 까닭을 압도적인 기술력과 오감을 만족시키는 디자인에서 찾는다. 기술력과 디자인이 뛰어난 제품은 가격이 아무리 비싸도 팔린다는 것이다. 이 책에는 압도적인 기술력과 디자인을 구현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 모델을 만들어낸 테라오 겐 대표의 고뇌와 경영 노하우가 가득 담겨 있다.
4차 산업혁명 시대가 성큼 코앞으로 다가왔다. 지금까지 값싼 노동력과 대량 생산에 의지해 성장해온 기업들은 이제 디자인 경영이라는 새로운 동력을 장착해야 한다. 오늘도 내일을 고민하는 경영자들에게 이 책을 권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