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도서 카테고리
모바일도서관 이용안내
   전자도서    상세정보    경제경영   마케팅
책이미지
리테일 마케팅 4.0 : 더 오래 더 많이 팔리는 마케팅 실전 가이드
이문철, 양정원 저21세기북스2007.03.20
보유권수 2권 공급사 Y2BOOKS 대출 1권
예약 0권 지원기기 PC, 스마트폰 형태 EPUB
추천수 0 대출여부 가능 추천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쇼루밍족, 1코노미, 일점호화, O2O, 옴니채널, 힙스터...
격변하는 시장에서 어떻게 소비자의 마음을 얻을 것인가?
세계 1위 일군 리테일 마케터의 생생한 현장 노하우를 만나다!

소비자의 트렌드는 끝이 없는 것처럼 새롭게 변하고 기업은 그 소비자들의 마음을 읽고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고도의 마케팅 전략에 집중하고 있다. 그중 이 책에서 살펴볼 리테일[Retail, 유통 단계에서 소매(小賣)]은 시장을 감지하고, 소비자와 직접 소통하고, 트렌드를 만들어가는 마케팅의 중요한 지점이다. 우리나라에도 리테일이라는 개념이 자리 잡은 후, 다양한 형태의 리테일이 등장하면서 본격적인 리테일 마케팅을 고민하기 시작한 것이 불과 20여 년밖에 되지 않았다. 그러나 지금 우리에게 리테일이란 소비자와 직접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는 창구이자 소비자의 욕망이라는 마케팅의 본질을 꿰뚫는, 현 시대의 트렌드를 이해할 수 있는 핵심 공간이다.

하지만 이제껏 판매의 가장 중요한 견인책인 리테일에 대해 자세히 다룬 책은 거의 없었다. 있다 하더라도 마케팅의 한 부분으로서만 다뤄지거나 판매원들을 위한 행동 심리학적 접근, 매장 내 전시 방법 등 일부분에 국한되었을 뿐이었다. 삼성전자의 마케팅 임원 출신인 두 저자는 미국, 유럽, 중국 등 리테일 마케팅의 격전지에서 체계적으로 리테일에 대해 연구하고 고민하고, 최적의 마케팅 전략을 현장에 적용해왔다. 그리하여 마케터와 리테일러의 관점에서 리테일이 가진 현장성을 바탕으로 당장 무엇부터 해야 할 것인지, 그 행동을 알려주고자 이 책을 썼다.

더불어 리테일의 관리와 혁신을 통해 체계적으로 판매를 올릴 수 있는 방법과 사례를 공유하여 우리나라에서도 리테일 혁신 기업이 태어날 수 있도록 도움이 되는 자료와 노하우를 아낌없이 소개한다. 마케터와 리테일러가 알아야 할 현장 중심 리테일 전략을 알려주는 이 책은 마켓 4.0 시대를 맞이한 소비 시장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최적의 가이드이자 솔루션이 될 것이다.